컨텐츠상세보기

나도 가수다 - 가수가 되기 위해 알아야 할 모든 것 (커버이미지)
나도 가수다 - 가수가 되기 위해 알아야 할 모든 것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이동훈 지음 
  • 출판사책이있는풍경 
  • 출판일2011-07-06 
보유 2,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가수가 되고 싶어 하는 이들을 위한 최고의 멘토링!
허각이나 백청강처럼 대중 앞에서 멋지게 노래 실력을 발휘하고 싶다. 그 모습을 늘 꿈꾸고 상상하지만 현실은 당당하게 다가서지 못한다. 왜 그럴까? 가수 재능이 부족해서? 자신감이 없어서? 아니면 시간이 없어서? 가수가 되고 싶고, 남들 앞에 자신의 노래 실력을 뽐내고 싶은 이들에게 지금 필요한 것은 멘토다.
〈위대한 탄생〉의 김태원과 〈슈퍼스타K〉의 이승철처럼 냉철하고 정확하게, 때로는 부드럽게 내 안에 있는 가수의 재능과 열정을 끌어올려 주고, 가수로 나아가는 길을 분명하게 알려주는 멘토의 도움이 필요하다. 음악가 출신이자 오디션 전문 뮤직스쿨 대표인 이동훈 씨가 알려주는 가수가 되는 모든 것. 가수가 되고 싶은 이들이 알아야 할 모든 것, 《나도 가수다》!

비에게 박진영이 있었다면, 지금 당신에게는 이 책이 있다!
한국을 넘어 헐리웃 진출까지 성공하며 ‘월드 스타’로 우뚝 선 비! 그도 처음에는 ‘가수’라는 꿈만 지닌 가난한 연습생이었다. 춤과 노래에 재능을 보인 그였지만 학교를 졸업한 뒤 몇 차례의 오디션에서 고배를 마셔야 했다. 간신히 한 기획사의 연습생으로 들어간 그는 인생을 바꾸어 놓을 결정적인 프로듀서를 만나게 된다.
“네 노래는 동네 노래방에서 아이들이 부르는 수준이야. 그런 노래 실력으로 가수 데뷔는 어렵다.”고 지적한 프로듀서 박진영이 없었다면 지금의 비가 있었을까? 그런 말을 듣지 않았다면 매일 러닝머신 위에서 3시간 동안 달리며 노래연습을 했을까? 이처럼 위대한 스타 뒤에는 그를 냉정하게 지켜보고 채찍질해 준 최고의 멘토가 있었다.
지금 가수를 꿈꾸고 있고, 가수가 될 재능과 열정이 있다면 멘토가 없다고 낙심하지 마라. 이 책 《나도 가수다》가 자상한 멘토가 되어 가수가 되려면 무엇부터 어떻게 준비해야 하고, 가수가 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하나하나 짚어 줄 것이다.

가수가 되기 위해 알아야 할 모든 것 - 테스트부터 오디션 합격까지
이 책에는 가수가 되기 위해 필요한 기초 정보부터 구체적인 노하우까지 모두 담겨 있다. 먼저 가수 준비는 몇 살부터 해야 하는지, 다양한 가수의 유형과 스타일은 무엇이 있으며, 어떻게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을 찾아갈지, 재능과 노력 중 무엇이 더 중요한지, 가수가 되는 데 필요한 재능은 무엇인지 등 가수 지망생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내용을 상세하게 다루고 있다.
또한 재능을 발전시켜 줄 좋은 학원 찾는 법과 가수에게 필요한 이미지와 인성을 가꾸는 법, 음감과 리듬을 익히는 법 등은 물론 아무도 가르쳐 주지 않았던 노래 잘하는 법까지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정보를 모두 담았다.
무엇보다 스스로 가수 자질을 테스트해 볼 수 있는 설문 항목들을 제시하여 자신의 능력을 가늠해 볼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오디션에 합격하는 노하우, 실용음악과와 엔터테인먼트사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물론 저자 자신이 직접 가르친 지망생들의 사례를 통해 가수를 꿈꾸는 이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모두 알려 준다.

저자소개

현재 부산 뮤직스토리 실용음악학원과 엘 댄스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이 두 학원은 오디션 전문 교육을 위한 뮤직스쿨로, 부산 영남 지역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이 학원 출신 가수로는 제국의아이들, 에이트 등이 있다. 아울러 저자가 운영하는 학원은 브라운 아이드 걸스의 소속사인 내가네트워크의 협력 업체로, 내가네트워크가 부산에서 진행하고 있는 오디션 및 지방 연습생의 위탁교육 등을 맡아 하고 있다.



저자는 '조용필과 위대한 탄생'의 드러머 백천남, 기타리스트 최희선의 밴드 보컬로 활동했고, 1990년대에 댄스 그룹 아이스크림의 프로듀서, 뮤지컬 〈미녀와 야수〉의 음악감독 등을 맡으며 그룹 음악과 댄스 음악, 뮤지컬 음악까지 다양한 음악 활동을 펼쳤다. 이를 바탕으로 지금 후진 양성에 힘쓰고 있는 저자는 가수 재목들을 발굴하는 데 탁월한 식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으며, 혹독한 트레이닝으로 가수를 조련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목차

프롤로그

Part 1 | 세상에 소리쳐라, 나도 가수다
나는 가수가 되기에 너무 늦은 나이? 너무 빠른 나이?
소녀 시대 될래? 이승철 될래?
재능과 노력, 가수가 되려면 무엇이 더 중요할까?
가수가 되기 위해 필요한 7가지 재능
잘 배운 가수가 좋은 가수가 된다
외모가 아니라 이미지로 승부하라
센스를 업그레이드시켜라
가수 되기라는 게임을 즐겨라
인성이라는 강력한 무기로 무장해라

Part 2 | 연습벌레만이 멋지게 날아오를 수 있다
가수가 되기 위해 갖추어야 할 삼종 세트
음감과 박자감으로 무장해라
아무도 가르쳐 주지 않았던 노래 잘하는 방법
줄 수 있는 게 노래의 기술밖에 없다
작곡으로 가수의 재능에 날개를 달아라
춤과 음악, 닭과 달걀의 관계
개인 선생님을 마련해라
가수의 악기는 건강함이다

Part 3 | 도전하지 않는 사람에게 기회는 없다
한류 3.0의 주인공이 되어라
가수로 만들어 주는 엘리베이터, 오디션
두려워할 것은 불합격이 아니라 자신감 없음이다
오디션, 10초의 승부사가 되어라
오디션에 도전할래? 길거리 캐스팅을 기다릴래?

Part 4 | 알수록 가수의 길은 가까워진다
엔터테인먼트사도 모르면서 가수가 된다고?
엔터테인먼트사는 이렇게 변해 왔다
실용음악과 가는 게 나아? 엔터테인먼트사 가는 게 나아?
실용음악과는 아무나 가나
좋은 학원 찾아 삼만리

에필로그

한줄 서평